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향교에서 화려한 국악 한 마당이 펼쳐진다!
거제향교에서 화려한 국악 한 마당이 펼쳐진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6.2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 거제향교에서 오는 6월30일(수) 오후7시 “무료”로

수요일 저녁, 거제의 역사와 전통이 깃들어 있는 거제 향교에 화려한 국악 한 마당이 펼쳐진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30일(수) 오후 7시 거제 향교에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사맛디> 공연을 개최한다.

전통 풍물에서 출발하여 국악을 통한 월드 뮤직 작업을 해온 타악 연주자 그룹 ‘사맛디’의 이번 공연에서는 타악을 기반으로 한 퓨전 국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판소리를 기반으로 한 즐거운 국악 가요와 풍물놀이를 기반으로 한 화려하고 웅장한 음악들을 거제의 역사와 전통이 깃든 장소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지역 시민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궁이나 고찰같은 문화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공연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요즘,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도 공연을 통해 거제 시민들이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재발견하고 더욱 친근하게 여기게 했으면 하는 취지로 이번 공연을 마련하였다.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모두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 당일 거제 향교에서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입장 관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진행하며, 관객들은 휴대폰 안심콜이나 QR코드 인증을 한 뒤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공연 장소로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발열이 있는 경우,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입장이 되지 않는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이번 공연은「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 사업의 일환으로 이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 문예회관 등 문화시설을 활용하여 주민들의 문화접근성을 확대하고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밀착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함께 주최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밤! 공연 먹고 가실래요?>의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를 통해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