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시정질문] 김두호의원, 계룡산터널과 국도14호선 우회도로 접속문제에 대한 대책은?
[시정질문] 김두호의원, 계룡산터널과 국도14호선 우회도로 접속문제에 대한 대책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9.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호의원

저는 오늘 상문동 및 고현동 교통 대책 및 도로 개설과 관련된 문제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상문동 교통 대책 및 도로 개설 문제입니다. 본 의원이 경제관광위원회 회의에서 지속적으로 지적해 온 동서간연결도로(계룡산 터널)와 국도 14호선 우회도로 접속 문제에 대해 질문드리겠습니다.

(질문1) 동서간연결도로 준공 예정 일자는 언제입니까?

(질문2) 상문동 아파트 세대수와 인구는 얼마입니까?

(질문3) 동서간연결도로 개통이 될 경우, 거제중앙로의 통행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앙로를 이용하는 교통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현재 신축 중인 상동 포스코 디클리버 아파트에서 대동다숲아파트, 고현초등학교 방향의 중로 2-13호선의 조속한 개설이 필요합니다. 현재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4) 국도 5호선의 기점이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변경되었습니까? 향후, 건설될 국지도 58호선 아주터널 주변에서 동서간연결도로(계룡산 터널)로 연결되는 도로가 국도 5호선 노선으로 포함될 예정입니까?

(질문5) 만약, 포함된다면 현재 아주터널 주변에서 중앙로에 해당하는 지방도 1018호선으로 내려와서 다시 용산교차로를 이용하여 동서간연결도로(계룡산 터널) 방향으로 이동해야 하므로 중앙로의 통행량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상동 포스코 더샵 블루시티와 대동다숲아파트 사이에 교차로를 설치하여 국도 우회도로와 동서간연결도로(계룡산 터널)의 접속을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두 번째 질문은 고현동 중곡지역 도로 개설 문제입니다.

고현동 중곡 덕산2차아파트에서 삼성13차 이편한아파트 방향의 도로 개설 문제에 대해 질문드리겠습니다.

(질문1) 도로 개설을 위해 2020년 거제 도시관리계획 일부 변경 결정 용역에 포함하여 기초조사, 현황분석, 노선검토를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도로와의 연계성, 도로 기능의 적정성에 부합하는 노선이 있었는지 여부에 대하여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2) 본 도로의 개설과 관련하여 주민 여론 수렴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민원은 무엇입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