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참가 성료
거제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참가 성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10.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개최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 참가해 거제시 일자리 우수시책을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행정안전부, 한국일보사 공동 주최로,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들이 참여해 우수 일자리정책을 발표하고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거제시는 우수 일자리정책으로 전국 최초로 시작한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거제형 청년일자리 창출모델 사업, 청년인재 지원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및 취창업 지원사업(청년유턴청년장인희망플러스), △지역 농협창고 활용 청년 창업공간 조성사업, △청년 창업두드림 사업 등을 우수 사례로 홍보했다.

특히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사업’은 14일 엑스포 부대행사로 개최된 전국 일자리위원회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숙련기술 향상과 고용을 유지하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써 큰 호평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시는 조선업 재도약과 더불어 지역인재를 끌어당길 수 있는 일자리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시행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추어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기업체와 구직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