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남부면사무소 새단장...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남부면사무소 새단장...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11.2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2021년 소통하는 혁신 주민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남부면사무소를 이용자 중심의 소통 및 공유․협업 공간으로 전면 리모델링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착공하는 남부면 청사 리모델링 사업에 시는 19억여 원 사업비를 투입하게 되며 남부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와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과감한 사무공간 축소와 재배치 등 공간 활용에 집중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소통․협업 기능뿐 아니라 관광객 편의의 쉼터를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사무공간 축소로 생긴 여유 공간에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설치하고 ‘거제남부우체국 별정국 지정취소’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거제우체국 남부출장소 설치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그간 행정사무 전용공간으로 인식되던 청사 1층에 지역민뿐 아니라 관광객도 여유롭게 남해안의 비경을 감상하며 쉬어갈 수 있도록 기존 작은 도서관을 확장해 북 카페로 바꾸고 2층은 전망 테라스, 옥상에는 전망대 시설을 설치하여 주민 자율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노후된 청사에 변화를 꾀하고 관광객이 많은 지역 특수성을 살려 남부면의 색을 살리려 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이 주민 자치역량 강화와 더불어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시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부면사무소 새단장 사업은 내년 6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