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제1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개최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제1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9.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한국문헌정보학회, 한국정보관리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25, 26일 양일간 거제대명리조트에서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제1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002년에 출범한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전국의 도서관과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 150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도서관 협의체로, 국내 학술정보의 공동활용과 상호제공을 통해 국가적 지식 확산을 도모하고,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정보의 편리한 이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권민호 거제시장, 김한표 국회의원, 윤종인 안전행정부 창조기획관, 남영준 한국정보관리학회 회장, 최은주 대통령 직속 도서관정책정보위원회 위원장 등 정·관계인사 및 학계 인사가 참여하고, 각급 도서관장과 전국의 대학, 정부기관, 연구소, 공공도서관 등 회원기관 소속직원 5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기총회의 주요내용은 우수협력기관 및 발전유공자 시상, 정기총회, 전자도서관 컨퍼런스, 도서관 관련 전시회 및 포스터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정기총회 후에는 ‘초협력시대, 전자도서관과 지식공유’를 주제로 한국정보관리학회와 공동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분야별 분과토의를 진행하며,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도서관 관련 전시회와 포스터세션, 우수기관 홍보부스도 개최된다.

행사가 끝난 후 시관계자는 참석자들에게 거제옥포조선소(대우조선해양), 외도 등 주요 관광지를 안내하여 거제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