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거제대학교, 부울경권 HiVE사업 워크숍 참석
거제대학교, 부울경권 HiVE사업 워크숍 참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11.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2일간 경주힐튼호텔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참여하는 대경권․부울경권 전문대학 워크숍에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된 대경권 10개 대학과 부울경권 8개 대학 사업단장들과 실무자들 40명이 참석하였으며, HiVE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세 번의 특강으로 채워졌다. ▲황선욱 교수(동원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의 성과관리 방안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사업평가 보고서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위주로 성과관리에서 주요하게 다뤄야 할 부분들을 세밀하게 다뤄주었다. ▲송일규 대표(MARK)는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HiVE Innovator Project 방안 모색을 강의하였으며, 사업을 진행하는 각 대학의 학생들이 한데모여 지역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한 뒤 그 아이디어를 성과화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대학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노재준 회장(HiVE사업 발전협의회)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운영기준 및 사업비 집행관리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각 대학들이 HiVE사업을 추진하며 겪게 되는 운영의 방향성과 사업비를 적정하게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제시하였다.

이수경 HiVE 센터장은“HiVE 사업에 참여하는 대경권 대학과 부울경권 대학이 한데 모여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진 것 같다.”며 “각 대학들의 다양한 정보와 성과를 공유하고 경쟁이 아닌 상생발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HiVE 사업을 지역에서 성공적 안착시켜 나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