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대학교, 드론조종자 자격과정 수료식 개최
거제대학교, 드론조종자 자격과정 수료식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12.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2월 10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지역민 대상 드론조종자 자격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드론조종자 자격과정은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은 비행 기초원리 및 구조와 기능에 관한 사항, 지상활주에 관한 사항, 이착륙, 공장조작, 비정상절차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학습하여 드론 조종 능력 배양과 실기 비행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었다.

드론조종자 자격과정에 참여한 학습자 16명 중 11명이 자격증을 취득 하였고, 심화교육으로 드론을 통한 영상 촬영 및 편집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전문인력을 양성하였다.

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교육 과정으로 배우기 힘들 거라 생각만 했는데 본 과정으로 새로운 교육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자기 개발을 할 수 있어 좋은 취지의 교육이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수경 거제대학교 HiVE 센터장은 “이번 드론조종자 자격과정이 거제시민들의 취업 및 창업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재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