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거제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대상 만 8세 이하로 확대
거제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대상 만 8세 이하로 확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1.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0만원씩 최대 3개월 지원

거제시는 2023년 거제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대상을 기존 육아휴직 대상자녀 만 5세 이하에서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로 확대했다.

거제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은 남성 육아휴직을 통해 여성의 육아전담문제를 해소하고, 휴직에 따른 경제적 부담도 완화하여 일과 가정 양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6월부터 시행하여 월 20만원씩 최대 3개월간 지급하고 있다.

장려금 지원대상은 육아휴직을 시작한 남성 육아휴직자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고용보험법」에 따른 육아휴직 급여 지급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육아휴직 대상자녀 또한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로 신청일 기준 거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단, 육아휴직 급여 특례 적용대상자는 특례적용기간이 지난 이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육아휴직자 또는 배우자가 육아휴직 시작일 이후 1개월부터 육아휴직 종료일 이후 3개월 이내 육아휴직 확인서(사업체에서 발급)와 육아휴직 급여 지급결정통지서(고용센터 발급)를 지참하여 거제시청 여성가족과(인구정책팀) 또는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앞으로도 거제시는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을 계속 지원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남성 육아휴직자가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