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 조선업 등 고용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거제시, 조선업 등 고용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1.1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13일 오후 거제상공회의소에서 거제시 관내 중소기업 총무‧재무담당 부서장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용위기지역 신규 지정 관련 조선업 등 고용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이번 거제시의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일자리창출과와 개편된 조선지원과, 통영고용노동지청에서 참석하여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의 고용위기지역 지원 혜택 설명 ▲거제시의 2023년 조선산업 지원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선 인력의 외부 유출을 막고 신규인력 유입과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약 270억 규모의 조선업 지원사업이 이뤄질 예정이며 주요 내용은 ▲근로자, 지자체, 정부 3자 적립을 통해 1년 만기 시 600만 원을 지급하는 조선업내일채움공제 ▲조선업 중소기업에 인건비 부담을 줄여 고용 창출 및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는 조선업일자리도약장려금 ▲조선업 현장실무 인력양성을 위한 조선업 훈련생 훈련수당 지원 ▲숙련 기술자 재고용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숙련퇴직자 재취업 지원금 ▲조선업 특화 전문 취업 지원 및 조선업 취업 정착금을 지원하는 조선업 도약센터 운영 등이다.

거제시는 지난 12월 19일 고용위기지역에 선정된 이후 조선업 구인난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기숙사 임차지원사업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어 국비 확보에도 청신호가 기대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조선업 수주량 증가에 따라 조업량이 늘어날 것이 예상되어 이에 따른 조선업 인력수급 지원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본 사업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의 신규 채용 활성화 및 신규직원의 장기근속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조선업 생산인력 확보가 시급한 만큼 조선업종 취업 지원을 최우선 사업으로 추진하여 조선업 인력난 해소를 돕고 구직자들에게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