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김선민 의원, 첫 의정활동보고서 발간
김선민 의원, 첫 의정활동보고서 발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1.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실하게, 정직하게’ 타이틀로 8면 제작, 모바일‧책자 동시 배포

거제시의회 김선민 의원(국민의힘, 고현‧장평‧수양)의 첫 의정보고서가 발간됐다.

총 8면으로 제작된 의정보고서는 “성실하게, 정직하게”라는 타이틀로 지난 제8회 지방선거 당시 거제시민 앞에서 일관되게 약속드린 ‘일 앞에 성실하고, 시민 앞에 정직하겠습니다’를 인용했다.

김 의원은 “이는 앞으로의 의정활동 또한 ‘초심을 잃지 않겠다’라는 스스로의 다짐이자 거제시민 앞에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는 의미”라며 의정보고서 제작 소회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의정보고서는 지난 7월 1일 거제시 의회 첫 등원 이후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수록하고 있다.

주요 의정활동으로 ‘거제시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 등 3건의 거제시 조례를 제ㆍ개정했고, 박종우 시장과 집행부 공무원을 상대로 한 2회의 시정 질문을 통해 거제시의 크고 작은 변화를 주문하는 등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거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초등학생 통학안전대책’과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관련 5분자유발언으로 거제시민의 안전과 복지 정책에 대해서도 강하게 환기시켰다.

특히, 30대 초선의원으로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돼 거제시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의회사무국 소관 사항을 꼼꼼하게 살피는 등 그 역할을 충분히 소화한다는 평가다.

김선민 의원은 “지난 6개월 혼자만의 의정활동이 아닌 거제시민과 늘 함께한 것 같아 즐겁고 감사했다”면서 “2023년에도 계속해서 찾아 뵙고 현장에서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의 의정보고서는 모바일과 책자로 동시 발간돼 배포중에 있으며, 아래는 김 의원의 모바일용 의정활동보고서 인터넷 사이트 주소다.

https://www.imbook.co.kr/G2CKv7vW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