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2023년 제1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2023년 제1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3.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7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안전망 필수 연계기관 및 청소년복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거제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고용복지센터, 통영보호관찰소, 거제시보건소,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시의원, 변호사, 교수, 단체 대표 등 관련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위기청소년 지원과 지역사회 내 긴급 상황 발생 시 청소년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신청자 9명에 대한 선정 심의,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옥미연 복지국장은 “바쁘신 중에 우리 시 청소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청소년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본 위원회의 역할이고,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가 중요한 만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연계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청소년 안전망이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 중단, 가출, 자살, 인터넷 과의존 등 위기청소년과 관련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고 청소년(9세~24세)과 그 가족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거제시는 경찰서, 교육청, 보호관찰소, 고용센터, 학교, 청소년 관련 단체 등 필수 연계 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 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 및 양육자가 겪고 있는 위기 상황에 대해 상담을 하고, 필요한 경우 보다 심화된 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55-639-49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