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입장문] "아내의 선거법 위반 혐의, 법원 결정 존중"
[입장문] "아내의 선거법 위반 혐의, 법원 결정 존중"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5.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우 거제시장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거제시장 박종우입니다.

저는 이 번 저의 아내의 사찰 시주와 관련한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법원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종교인으로서의 순수한 불심이 오해를 벗게 되어 참으로 다행으로 생각하면서 사법부의 판단에 환영의 뜻을 밝히며, 또한 본의아니게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남편의 선출직 출마로 뜻하지 않게 고통을 감내해야만 했던 저의 아내에게 남편으로서, 가장으로서 미안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내가 저를 생각하는 마음과 제가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이 온전히 같음을 잘 알기에 저로 인해 송사를 겪게 만든 것만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아울러,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같이 일했던 사람들에게 법적 처분이 내려진데 대해서도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며, 이 분들의 명예도 지켜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이 번 일과 관련하여 더 이상 정치쟁점화하려는 시도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정치적 의도가 개입된 여론몰이를 통해 사법적 판단에 영향을 미치려는 행위는 있어서는 안될 것이며, 소모적 정쟁의 피해는 전적으로 시민이 보게 된다는 점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지역발전이, 시민들의 행복이 정치적 목적에 따른 편가르기와 갈라치기로 발목이 잡혀서는 절대 안됩니다. 우리 거제의 미래 100년 대계와 시민들의 희망이 더 이상 선동정치의 볼모가 되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거제시의 주인은 시민입니다. 시민의 통합된 힘은 건강한 공동체의 초석이 됩니다. 시민여러분의 힘을 지역발전을 위해 하나로 모아주십시오.

제가 생각하는 시장의 자리는 권력의 자리가 아니라 책임의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저는 시민통합을 위해, 변화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중단없는 시정발전과 시민중심의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위해 흔들림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와 시민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5. 11.

거제시장 박종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