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거제상공회의소, 거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나서다
거제상공회의소, 거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나서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5.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은 지역관광추진조직인 거제시관광DMO사업단(단장 김규영)과 18일 거제상공회의소에서 거제시 문화관광산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시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지역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차별화된 지역특화 관광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젊은 전문가들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필요성을 공감하여 공동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협력 ⯅ 국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한 관광상품 홍보 ⯅ 거제문화관광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거제시관광DMO사업단 김규영 단장은 “거제 문화관광을 산업화하기 위한 거버넌스를 시스템적으로 구축하고, 젊은 문화관광 기획전문가를 육성하여 지역경제에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지역 경제인들의 지혜를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거제상공회의소 김환중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이 상호운영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것에 큰 의미를 두며, 이를 통하여 거제상공회의소의 역할이 지역 상공업 진흥 등 지역경제 기여 활동으로 확대될 것”이라 말했다.

, 지역관광추진조직(DMO, Destination Marketing/Management Organization )은 지역 주민과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의 중간 단위 조직이다. 기초 지역 단위의 관광 기획 역량을 키우고 지역관광 협의회 구성 및 관광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의 관광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