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부총장 전화익)는 지난 18일 아주공설운동장에서 “2024 지역민과 함께하는 거제메이커페스티벌”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거제메이커센터와 두 번째로 함께 공동주관한 거제메이커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위한 자리인 청소년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거제시민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거제대학교는 7개 학과 체험과 ‘2023 혁신지원사업단 성과’를 공유하였다. 학과 체험 부스에는 ▲기계공학과 드론전시 및 드론체험 ▲조선해양공학과 VR타워크레인 및 로봇체험 ▲전기공학과 핸드 발전기제작 체험 ▲유아교육과 알록달록 샌드캔들 만들기 ▲사회복지과 자기탐색을 위한 내면소통 ▲간호학과 미래 간호사체험 ▲조리제빵과 오늘은 나도 파티쉐 ▲혁신지원사업단 성과 공유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를 제공하였다.
또 거제메이커센터에서는 ▲드론축구 체험교실 ▲승화전사 포토카드 만들기 ▲반입체 캔버스 그림그리기 ▲생각으로 만드는 AI로봇 등 4개 부스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고등학생은“학과 체험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재밌고, 궁금한 사항을 친절히 설명해 주니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단순한 체험활동이 아니라 학과 전공과 연계됨으로 진로탐색과 개발에 도움이 되므로 매년 이런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거제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이수경 단장은 이번 행사를 마치며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거제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