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2:47 (금)
옥포2동, 하청면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열렸네
옥포2동, 하청면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열렸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5.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자원순환과는 지난 28일 남부면, 아주동에 이어 옥포2동, 하청면에서도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를 열였다.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는 시에서 직접 면·동으로 찾아가 재활용가능자원(투명페트병, 종이팩, 폐건전지)을 종량제 봉투 등으로 교환해 줌으로써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가 열린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에는 Clean 옥포 ‘작·당·모·의’사업의 일환인 친환경 설거지바(세제) 만들기 체험 행사도 개최했다. Clean 옥포 ‘작·당·모·의’사업은 ‘작지만 당연한 실천이 모여 큰 의미를 이룬다’는 뜻으로 옥포2동 주민자치회(회장 지성진)가 2024년 경남형 자원순환마을 조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하청면 주민센터에서도 하청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임생)가 ‘찾아가는 순환가게’홍보와 운영을 도왔다.

김훈 자원순환과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자원순환가게 운영에 적극 동참해 주신 옥포2동, 하청면 주민자치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이 귀찮고 힘든 일이 아니라 즐겁고 행복한 일이 될 때까지 자원순환가게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는 6월에도 5개 면·동을 방문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639-4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