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4:05 (금)
거제시, 쓰시마시에서 찾아가는 거제 홍보 펼쳐
거제시, 쓰시마시에서 찾아가는 거제 홍보 펼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8.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8월 4일 일본 쓰시마시를 방문해 이즈하라 축제장에서 찾아가는 거제 홍보를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찾아가는 거제 홍보는 쓰시마시와 함께 마주하는 부산광역시에 비해 일본 내 인지도가 낮은 거제시를 홍보하여, 잠재적 관광객을 유치하고 나아가 거제시-쓰시마시 교류·협력 저변 형성을 위해 기획된 글로벌 홍보 마케팅이다.

시는 쓰시마시의 대표 여름축제인 ‘이즈하라 축제’에 거제시화인 ‘동백’을 형상화한 홍보부스를 열고 축제장을 찾은 쓰시마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거제시의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을 빨강과 노랑의 색 연상 마케팅으로 홍보했다.

특히, 시간대별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하여 어린아이와 함께 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 날 오전 쓰시마시청을 찾아 담당부서와 면담을 통해 홍보협조에 대해 감사를 전하고, 향후 양 시의 대표 축제 참석 등 문화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쓰시마시 ‘이즈하라항 축제’는 쓰시마시 최대 규모의 축제로, 시대 고증에 근거하여 약 400여 명의 참가자가 재현하는 ‘조선통신사 행렬’을 메인으로 한·일 전통무용 공연을 포함한 무대행사와 어린이 가마행렬, 노젓기대회,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매년 8월 초열리는 국제적인 축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