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0 11:27 (목)
거제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거제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8.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주관하여 처음으로 개최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거제시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거제시 청소련수련관 공연장에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축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신금자 거제시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과 김면성 광복회 거제지부장, 독립유공자 유가족, 보훈단체장, 각 기관단체장 및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평소 국가를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강조해 왔던 박종우 시장은 독립유공자 후손 10명을 모시고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으며 행사장에 동반 입장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경축식은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유족 감사패 수여, 경축사, 거제시 택견회 경축 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면성 광복회 거제지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단순히 과거를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선조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더 나은 대한민국과 거제시를 만들어 나가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독립유공자 유족 감사패는 광복회 거제지부장이자 애국지사 故 김광언님의 자녀 김면성씨, 애국지사 故 옥영준님의 자녀 옥명자씨, 애국지사 故 이두일님의 자녀 이청자씨, 애국지사 故 도병두님의 손자녀 도성근씨, 애국지사 故 유진태님의 손자녀 유경희씨가 받았다.

박종우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처음으로 거제시 주관으로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 경축식이 숱한 역경을 딛고 눈부신 성취를 이뤄낸 우리 선열 등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희망의 거제 미래 100년을 열어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광복절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는 특별한 공연을 거제시택견회(회장 윤성원)에서 준비했다. 택견회에서는 우리 민족의 강인함과 독립에 대한 염원을 무대 위에서 실감나게 구현하며 큰 호응을 받았으며, 특히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한 ‘솔아솔아 푸른솔아’공연은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경축식의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만세삼창은 신금자 시의장의 선창으로 “대한민국 만세”를 참석자들과 함께 힘차게 외치며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거제시는 향후에도 독립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그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기리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