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거제시지부(지부장 신우경)는 일운농협(조합장 이성균)과 함께 26일 일운농협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아침밥을 직접 먹으며 “아침밥 먹기 실천” 의지를 몸소 실천하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NH농협거제시지부 신우경 지부장, 일운농협 이성균 조합장, 장승포농협 이윤행 조합장 등이 아침밥을 함께하며 쌀 소비촉진 결의를 다졌다. 현재 일운농협 하나로마트 외벽 대형스크린에 쌀 소비촉진 캠페인 관련 동영상을 통해 하나로마트를 찾는 고객들이 언제든지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농협은 현재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쌀 수출·판매 확대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현재 지역농협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 약 5만톤을 소진하고, 코로나 이전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60kg을 회복해 쌀값 안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으로 먼저 아침밥 먹기 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범국민 쌀소비 붐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신우경 지부장은“농협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최근 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벼 재배 농가를 돕고자 한다”며 “농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개인의 건강을 지키는 쌀 소비와 아침밥 먹기 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