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1 14:06 (금)
NH농협거제시지부, 여성대학 수강생 대상 아침밥 먹기 실천 캠페인 전개
NH농협거제시지부, 여성대학 수강생 대상 아침밥 먹기 실천 캠페인 전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8.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거제시지부(지부장 신우경)는 28일 신현농협(조합장 박현철)과 함께 신현농협 제16기 여성대학 교육 현장을 찾아 80여명의 수강생 대상 ‘아침밥 먹기 실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NH농협거제시지부 신우경 지부장, 신현농협 박현철 조합장, 농협 직원 등 10여명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영상 시청과 함께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식혜를 나눠주었다.

농협은 현재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쌀 수출·판매 확대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현재 지역농협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 약 5만톤을 소진하고, 코로나 이전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60kg을 회복해 쌀값 안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으로 먼저 아침밥 먹기 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범국민 쌀소비 붐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신우경 지부장은 “아침밥을 먹으면 하루를 시작할 때 뇌에 적절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므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으니, 여기 여성대학에 참여하신 여성 여러분들께서 솔선수범하여 아침밥을 꼭 먹는 습관을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은 물론 주변 이웃까지 널리 전파했으면 한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음료를 나누며 쌀 가격 하락과 쌀 소비 감소로 시름하는 농가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고,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