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삼성重, 10월의 아름다운 봉사 축제
삼성重, 10월의 아름다운 봉사 축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0.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4000여명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글로벌 봉사활동1

삼성중공업(대표이사 사장 박대영)이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를 벌였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 대축제에는 임직원 4000여명이 참여해 복지시설 및 경로당 환경개선, 공부방 지원, 명산 가꾸기,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월아트(벽화그리기) 봉사단은 10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둔덕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삭막하던 건물 외벽을 아름답고 화려하게 색칠했다.

18일에는 8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동부면 삼거림 마을을 찾아 콩 수확에 일손을 보탰다. 같은 날 산울림 봉사단에서는 겨울철 난방에 필요한 땔감을 마련해 독거노인 및 결손 가정에 전달했다.

또 삼성중공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프리카 모잠비크를 찾아 글로벌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직원 15명은 지난달 27일부터 6일까지 모잠비크 수도 인근에 위치한 마톨라(Matola)市 빈민 거주지역을 방문해 용접기술학교 기공식을 가지고 무료급식 봉사, 그림 그리기 봉사를 펼쳤다.

삼성중공업의 지원으로 건립되는 용접기술학교는 내년 7월 완공돼 연간 2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빈곤지역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1995년도부터 이어져 온 자원봉사 대축제가 매년 더욱 많은 가족과 지역민이 함께하며 풍성하고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이웃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글로벌 봉사활동2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글로벌 봉사활동3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벽화그리기 활동2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삼거림마을 콩수확1
▲ 삼성중공업 자원봉사 대축제 삼거림마을 콩수확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