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대우조선해양, 초대형 원유운반선 5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초대형 원유운반선 5척 수주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3.11.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기술들이 접목된 친환경 고효율 선박

미국 스콜피오 탱커 社로부터 30만톤급 VLCC 5척 수주
대우조선해양이 미주지역 고객사로부터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 목표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다.

16일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은 미국 스콜피오 탱커(Scorpio Tankers)사로부터 30만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5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총 수주액은 약 5억 달러로 모두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6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들은 길이 336m, 폭 60m에 약 30만톤의 원유를 수송할 수 있으며, 고효율 엔진과 각종 연료절감 기술들이 탑재된 최신형 친환경 고효율 에코십이다.

특히 스콜피오 탱커가 최초로 발주한 초대형 원유운반선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그 동안 중소형 원유운반선과 정유운반선, 가스운반선에 주력했던 스콜피오 탱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초대형 원유운반선 시장에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딛게 됐다.

그 첫 파트너로 대우조선해양을 선택한 것은 그 동안 쌓아온 신뢰의 결과물이라는 평가다. 스콜피오 탱커는 시장 불황 속에서도 올해 중순 대우조선해양에 4척의 정유운반선과 3척의 초대형 가스운반선(VLGC)을 발주하는 등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스콜피오 탱커 社로부터 30만톤급 VLCC 5척 수주
이번 계약은 대우조선해양에도 의미가 깊다. 대우조선해양이 30만톤 이상의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를 기록한 것은 작년 1월 이후 1년 11개월 만의 일이다.

대우조선해양 전경그 동안 유가 하락과 선복량 과잉으로 침체됐던 시황 속에서도 대우조선해양은 시장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친환경 고효율 선박 기술을 개발해왔고, 그 결과 다수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수주할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최근 서방세계의 이란 경제제재 완화 조치와 각국의 원유수입량 증가 계획 발표 등으로 원유운반선의 수요가 높아질 전망” 이라며 “다양한 친환경∙고효율 선박기술을 확보한 한국 조선업체들이 향후 수주 경쟁에서 유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까지 대우조선해양은 총 49척, 약 125억 달러 상당의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며 수주목표 130억 달러의 약 96%를 달성하고 있다. 

[출처] ▒▒ 거제시민뉴스 ▒▒▒▒▒▒▒▒▒▒▒▒▒▒▒▒▒▒▒▒▒▒▒▒ 살아있는 뉴스! 생생한 뉴스! - http://www.geojesiminnews.co.kr/news/bbs/board.php?bo_table=01_03&wr_id=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