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청포산단 조기조성 위해 대책위 총리실 등 방문
청포산단 조기조성 위해 대책위 총리실 등 방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2.1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 당위성 역설 및 지역민 염원 담은 8000여 부 청원서 전달
 

거제시 사등면 청포일반산업단지 조기 조성을 위해 청포산단 계약자 대책위원회(회장 신수철)는 지난 8~9일 이틀동안 국무총리실과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감사원, 국회 등 5개 국가기관에 청원서를 전달했다.

신수철 위원장과 반병욱 부위원장, 손인철 사무국장 등 대책위를 대표해 상경한 3명은 “상습침수지역 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생존권은 물론 지역균형 발전과 더 나아가 거제시 발전을 위해 청포산단이 조기 조성돼야 한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또 “이미 허가가 나 있고, 국내 5개 금융사와 그 어려운 금융대출약정서 까지 체결 돼 있으며 국내 굴지의 건설사와 공사 도급계약도 마쳤는데 단지 기업입주에 애를 먹고있어 정부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도움을 요청했다.

특히 이번 상경에서 대책위는 청포마을 주민들을 비롯한 거제시민 8000여명이 지난 10월 이후 '청포산단 조기조성’을 위해 서명한 청원서도 전달했다.

이와 관련 신수철 대책위원장은 "청포마을 주민들의 생존권이 달려있는 문제인 만큼 죽기를 각오하고 청포산단을 조성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며 "국가 주요기관에 주민들의 염원이 담긴 청원서가 제출된 만큼 좋은 소식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지난 4일 대책위 앞으로 "해당 승인권자(경남도 도시계획과) 및 거제시에서 대우조선해양 등 대형 조선사와 협력업체 유치에 협조를 다하고 있으며 사업이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청원서에 대해 답변해 왔다.

이에 앞서 경남도와 거제시도 "주민들의 절박한 상황을 이해하고 있다"며 "산단조기 조성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담은 회신을 보내냈다.

특히 거제시는 "주민들의 마음과 같이 한결같이 청포산단의 조기 추진을 바라고 있기에 대책위원장 외 주민들이 청원서를 제출하기까지의 절박한 상황을 잘 알고 있는 만큼 끝까지 청포산단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