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신년사]거제상의 원경희 회장
[신년사]거제상의 원경희 회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2.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상의 원경희 회장

존경하는 상공인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이 경영하시는 사업의 번창과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4년 한해를 보내고 2015년 새해를 시작하는 엄숙한 이 시간에 경건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계획했던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야할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지난해에는 유가급락, 신흥국통화가치 하락으로 글로벌외환 위기의 조짐과 함께 금융시장에서 위험자산 회피와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글로벌 자금이 신흥국에서 이탈하면서 주가, 국채, 통화가 모두 급락하는 트리플 약세현상도 발생했습니다.

특히 러시아는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통화가치가 계속 떨어지면서 채무불이행 가능성도 제기되었습니다. 이처럼 산유국에서 시작된 역(逆)오일쇼크로 인해 우리지역 중추 산업인 조선·해양부문의 수주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존경하는 상공인 여러분!

지난 18일 그동안 우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왔던 미래먹거리 산업인 해양플랜트 특화산업단지가 국가산업단지로 확정되었다고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했습니다.

사곡만 일원에 381만㎡ 규모로 조성될 국가산단은 양대조선 임직원 뿐만 아니라, 우리 25만 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갖게 하는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상공인을 포함한 우리시민들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양보와 화합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산업단지를 만드는데 적극 협조하고 함께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상공인 여러분!

우리는 경제주체로서 사업 다각화를 꾀함은 물론 거시적 안목으로 어려운 이 위기를 빨리 극복하고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상공회의소도 지역의 난제를 해결하고 지금까지 추진해온 사업과 활동을 한층 내실화하는 한편, 산업정보의 공유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균형발전을 꾀함은 물론 상공업계의 요망에 부응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상공인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