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신년사]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
[신년사]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2.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25만 시민 여러분!

거제의 희망찬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대망의 2015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희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거제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제7대 의회가 새롭게 출범한지 180여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선출하신 16명의 의원 모두는 시민의 대변자라는 무거운 사명감으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인 열정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새해에도 6·4 지방선거 때 가슴에 품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진정한 봉사자로서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거제경제의 100년을 책임질 해양플랜트 사곡만 국가산업단지 조성, 고현항 재개발 사업, 남부내륙철도(KTX)사업진행 등 거제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현안사업이 우리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속에 우리시의회는 개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소모적 논쟁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비전과 올바른 대안으로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모든 의정활동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서민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생산적이며 창조적인 의회상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항상 시민과 함께하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거제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최근 유가하락과 대체에너지의 개발 등으로 인하여 성장의 중심축인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이 침체되며 우리시의 위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사곡만 국가산업단지의 지정과 지심도의 환원예정으로 새로운 활력과 희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

옛말에 ‘길을 가다가 돌이 나타나면 약자는 그것을 장애물이라 생각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 생각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시민 모두가 수많은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1인당 소득 4만 달러의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사는 도시로 성장해 왔듯이, 지금의 어려움도 우리 시민들의 지혜와 역량으로 슬기롭게 극복하여 우리 거제시가 선진일류도시로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나아갑시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거제시의회가 시민여러분의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합니다. 우리 다 같이 거제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을미년 새해를 소망하면서 시민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년 1월

거제시의회 의장 반 대 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