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김한표 의원, 조선해양산업 동반성장 위한 간담회 개최
김한표 의원, 조선해양산업 동반성장 위한 간담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4.2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12시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및 2·3차협력사 관계자 등 참석
김한표 국회의원

국내 조선해양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조선해양산업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가 28일 12시부터 김한표 국회의원 주재로 열린다.

이날 회의에는 김한표 국회의원을 비롯 김종국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사무총장, 김종천 거제시 조선경제국장, 원경희 거제상공회의소 회장 및 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협력사 대표 등 22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우조선해양 및 삼성중공업 동반성장 정책 및 유관기관 협력 ▲상생결재시스템을 활용한 2·3차협력사 대금 지급기일 개선 ▲협력업체협의회(수탁기업협의회)를 교류채널로 활성화 등의 내용이 논의될 예정이다.

동반성장 및 유관기관 협력과 관련 참석자들은 ▲성과공유제 ▲R&D 지원 ▲협력업체협의회 운영 ▲산업혁신운동 참여 등을 논의하고 ▲부산경남 소재 중진공, 기보, 신보 등 지역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상생결제시스템 관련 참석자들은 2·3차협력사가 대기업 수준의 낮은 수수료로 은행에서 현금화할 수 있도록 대기업 발행 매출 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할 수 있도록 하고 현금도 결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금의 단계별 결제 현황을 모니터링 기능으로 증빙한 경우 상생결제시스템으로 인정하도록 논의한다.

또 교류채널 활성화를 위해 참석자들은 단순 교류활동에 머물러 있는 협의회의 기능을 모기업과 협력사간 기술·경영 교류 활동을 활성화하고 실질적 협력 활동을 통해 기업 생태계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의회 구심체 마련을 위한 내용을 논의한다.

이외에도 이날 참석자들은 위기의 조선산업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정부정책 지원에 대해 논의하고 중소기업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김한표 의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