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옥포2동, 공동묘지 벌초로 인정 넘치는 추석명절 만들기 앞장
옥포2동, 공동묘지 벌초로 인정 넘치는 추석명절 만들기 앞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9.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옥포고등학교 뒤편 국산공동묘지에서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 옥포연합청년회(회장 지성진),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이태경)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연고 묘지 벌초 봉사활동을 벌였다.

본 행사는 올해 25년차로 매년 추석 명절 때마다 옥포연합청년회에서 추진해오던 행사를 작년부터 3개 단체가 힘을 모아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이 날 활동은 무연고 묘지 및 묘지 진입로 정비로 조상의 묘지를 찾는 성묘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따뜻함과 정을 듬뿍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조상의 묘를 보살피고 싶어도 몸이 불편하여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신하여 벌초를 해줌으로써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이 날 신동율 옥포2동장은 직접 예취기를 메고 벌초에 앞장서 솔선수범 하였으며, 지성원 체육회장도 함께해 이름 모를 영령들을 위로하고 훈훈한 지역사회조성에 힘을 보탰다.

정병규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석을 맞아 뜻 깊은 행사에 함께하게 기쁘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공동묘지 벌초를 추진하여 밝고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과 서로 돕고 살아가는 훈훈한 지역이미지 조성에 뜻을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