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주민자치위원회, 번영회 등 업무협의

2018-04-12     거제시민뉴스

거제면(면장 옥치군)은 지난 12일 거제면주민자치센터에서 거제섬꽃축제를 위하여 옥치군 면장, 김정곤 주민자치위원장, 김희천 번영회장, 서한숙 거제스토리작가협회장, 관광농업담당, 해녀문화예술 컴퍼니 등 관계자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4월 1일 이후 신생아 탄생 축하 선물을 전달하기로 협의했으며, 거제섬꽃축제 개막식에 거제사또 부임행차를 재현하기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와 협의했다.

해녀문화예술컴퍼니에서는 거제섬꽃축제 때 봉숫골 축제공연을 통해 해녀들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을 협의했다.

거제면번영회에서는 거제섬꽃축제 행사기간 중 토, 일요일에 거제현 관아 일원에서 음악회, 동래 학춤, 막걸리축제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을 협의했다.

또한 거제국화분재연구회에서는 거제현 관아에서 국화분재 경품을 추첨키로 하였으며, 거제문인협회에서는 시낭송과 시화전을 열기로 하였다. 거제스토리작가협회에서는 거제도 꽃 따라 피어난 이야기 책자를 발간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옥치군 거제면장은 우리지역의 향토문화를 계승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화합하고 지역사회발전에 동참하는데에 주민자치위원회, 번영회,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사회봉사단체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