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민관학 협의체를 통한 공동대응력 강화

2020-06-15     거제시민뉴스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6월 12일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민·관·학 협의체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과 대응책을 모색하였다.

이번 대책회의에는 거제경찰서, 거세시청, 거제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YWCA 성폭력상담소,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거제청소년문화의 집 등 지역 내 아아동 보호 유관기관이 참석하였으며,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사안에 대한 우리 사회의 안전망 재구축을 통한 위기 아동 보호 방안책을 제시하고 범국가적인 차원의 시스템 구축과 징후 체크리스트를 통한 조기발견 및 예방 교육이 절실함을 한 목소리로 역설하였다.

이번 민관학 협의체는 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관내 위기 아동 현황을 파악하여 안전한 보호 및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하였으며, 사안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사후 관리로 사각지대의 아동 보호에 범사회적 책임감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유영갑 교육장은 “이번 민관학 공동 협의체 대책회의를 통하여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사안의 심각성을 재인식하고 예방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유관기관 간의 공동 대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