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3 14:00 (월)
하청초 다목적강당 및 급식소 신축 특별교부금 19억 확보
하청초 다목적강당 및 급식소 신축 특별교부금 19억 확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10.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 "교육환경 개선 기대"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29일, 하청초등학교에 다목적강당을 신축하고 노후급식소를 개선하기 위해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 19억 38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거제시 하청면 소재 하청초등학교는 1923년 설립된 이후 그 동안 강당이 없어 체육활동 및 학교행사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급식소 또한 기존 교실과 복도를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어 공간이 협소하고 기본적인 교육행사를 기존 급식소에서 진행하고 있어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김 의원은 다목적 강당 및 급식소 신축을 위한 특별교부금 배정을 지난 8월부터 황우여 교육부총리를 비롯한 교육부 관계자 등에게 지속적으로 요청한 바 있다.

다목적 강당 및 급식소 신축에는 약 12개월이 소요될 예정으로 필로티·우천통로 등을 함께 설치해 우천시에도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할 것이며, 주차장을 확보해 학교내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급식소 이전에 따른 추가 교실 확보를 통해 하청 공공임대주택 건설에 따른 학생수용 공간을 확보하고 방과후 지역주민들에게 강당을 개방하여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김 의원은 “하청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및 급식소 신축으로 체계적인 교내 안전 및 위생관리가 이루어져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면지역 초등학교에 지속적으로 다목적강당을 신축하여 지역의 거점 생활체육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