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김한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김한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12.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문제해결 위한 정책 대안 제시 높이 평가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이「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2015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이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 2012년, 2013년에 이어 이번이 3번째 이다.

특히 김 의원의 경우 감사가 한창 진행 중이던 지난 10월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중간평가에서도 모범 정책 제안자로 선정, 우수의원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이번 수상은 국정감사 시작부터 종료시점까지 성실한 감사활동을 수행해온 김 의원의 꾸준함에서 비롯되었다는 평가다.

2015년 국정감사에 대해 부실국감, D학점 국감이라는 언론의 일부 비판이 있기는 했으나 김한표 의원만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지원 대책, 어업인에 대한 전기요금 인하방안 등 서민과 약자를 위한 정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하며 주목을 받았다. 또한 도시가스 보급 확대 방안,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지원방안 등 피감기관이 봉착하고 있는 현안문제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대하여 김 의원은 “사회적 약자, 민생현안을 중심으로 정부 정책을 분석하고 대안 마련에 고민했는데 이러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이렇게 격려해주시고 믿어주신 만큼 항상 아래에서 국민을 섬기고 민생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정감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해 우수의원을 선정하는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법률소비자연맹, 한국여성유권자연맹 등 270여개의 시민ㆍ사회단체로 결성된 1,000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2015년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모범·우수국회의원 시상식’ 은 오는 12월10일(목)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