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양병민 새누리당 공천신청자, 예비후보 등록
양병민 새누리당 공천신청자, 예비후보 등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2.24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대 대통령후보 상임특보 및 18대 총선 공천심사위원 역임
 

양병민(58, 사진) 새누리당 공천신청자가 제20대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양 후보는 22일 오후 5시께 거제시선관위를 방문해 관계 서류를 접수했다.

양 후보는 "깨끗하고 정직한 정치를 하고 싶다"고 등록 소감을 전했다. 이를 통해 "거제의 조선업과 거제경제를 되살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후보는 "거제정치가 18대, 19대 국회의원을 이어오면서 잡음이 많았다. 이제 이런 고리를 끊어야 한다"며 "국민과 시민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민생이나 경제살리기의 출발"이라고 강조하며 자신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또한 "거제가 조선업 침체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거제의 조선경기 회복은 지역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해결방안도 지역에서만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중앙정치에서 거시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양 후보는 자신이 노사정위원회 상무위원(2004),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2008), 한국노총 산하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2008), 박근혜 대통령후보 상임특보(2012) 등을 지내면서 중앙 인적네트워크를 쌓았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러한 인맥과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통해 중앙정치를 움직이고, 조선업과 거제경제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선거사무실은 아직 결정하지 못했고 물색 중이라고 전했다.

거제시 거제면이 고향인 양 후보는 부산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경영대학원 노사인력관리학(석사)을 전공했다. 지난 15일,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공천신청서를 접수했다.

 

예비후보자 프로필(선관위 등록자료)

▲ 양병민(梁柄敏)

- 생년월일 : 1958.02.05(58세)

- 직업 : 하나금융연구소 고문

- 학력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노사인력관리학과 졸업(경영학석사)

- 주요경력 : (전)제18대 대통령후보 상임특보 (전)제18대 총선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