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09:56 (금)
농업개발원 ‘농심테마파크’ 9월 개장
농업개발원 ‘농심테마파크’ 9월 개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5.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시티존, 농경테마촌 등 19가지 토피어리 설치

사계절 즐길 수 있어 관광객 급증 전망
사계절 즐길 수 있어 관광객 급증 전망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 내 1400㎡ 부지에 ‘농심테마파크’가 조성, 관광객들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이 기대된다.

오는 6월말 착공 예정인 ‘농심테마파크’는 총 사업비 3억 원(광특 5천만 원, 도비 1억 원, 시비 1억5천만 원)을 들여 농업개발원 내 흙콘크리트포장(530㎡) 공사와 원두막, 포토존,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팔각정 등 토피어리(조경) 19점이 설치되며 오는 9월 준공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조성돼 있던 테마꽃동산 1, 2 는 각각 블루시티존과 농경테마촌으로 탈바꿈 하며, 약용식물전시포는 약용식물원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농심테마파크' 조감도
이번 ‘농심테마파크’ 조성사업으로 농업관광자원의 거점 조성 및 다기능화를 통한 지역농업 활성화 및 자연생태테마파크 조성과 연계한 사계절 농업시설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매년 24만 명의 관광객들이 농업개발원을 찾지만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한정돼 있어 이를 보완하고자 ‘농심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사시사철 언제든지 자연생태계를 들여다 볼 수 있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조양래씨는 “농심테마파크 조성으로 사계절 언제든지 자연 그대로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며 “거제시민뿐 아니라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농업개발원 '농경테마존'
▲농업개발원 '약용식물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