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1:20 (화)
김한표 의원, 관내 안전사고 예방 위해 지속적인 점검 실시할 것
김한표 의원, 관내 안전사고 예방 위해 지속적인 점검 실시할 것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1.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교·용산교·송곡교 노후 위험교량 재가설 사업 위한 특교세 8억원 확보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지난 11월 21일, 행정자치부로부터 거제시 상동동·둔덕면·거제면에 소재한 용산교·죽전교·송곡교 노후 위험 교량 재가설을 위한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속적으로 관내에 소재한 노후교량에 대해 면밀히 점검·검토해왔고, 붕괴위험이나 하천수 월류 등의 재해위험이 예상되는 교량에 대해서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추진을 위해 행정자치부 등 관련부처에 특별교부세 교부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재가설 사업 완료 시 각 교량의 인근지역 주민들과 통행하는 차량들의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뿐 만 아니라, 각 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관내지역 중 통행량이 적거나, 인적이 비교적 드문 곳에는 교량 등 도로시설이 낙후된 곳이 산재해있다.”고 지적하며,“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도로 뿐만 아니라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시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거제시 죽전교 노후 위험 교량 재가설 공사」,「거제시 용산교 노후 위험 교량 재가설 공사」,「거제시 송곡교 노후 위험 교량 재가설 공사」는 총 8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였으며, 용산교·송곡교의 재가설을 위해 4억원, 죽전교 재가설을 위한 4억원이 각각 편성되었다. 이상 3건의 노후 위험 교량 재가설 사업은 2017년 12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