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사춘기 가족, 우리는 가을 숲으로 갑니다.』
『사춘기 가족, 우리는 가을 숲으로 갑니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0.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춘기 자녀를 둔 가족의 기능강화를 위한 “가족의 숲”실시

거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10월 28일(토), 거제자연휴양림에서 사춘기 자녀가 있는 가족구성원 50명을 대상으로 사춘기 가족 기능강화 프로그램 “가족의 숲”을 실시했다.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을 완화하고, 가족 간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및 치유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소통을 증진하여 청소년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되었던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효과적 이였다는 평가다.

이 날 프로그램은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탐방, 차를 활용한 명상과 치유 프로그램, 다양한 생태놀이를 통해 학교와 직장, 가정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완화하였으며 이어진 음악치료에서 가족에게 평소 하지 못했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호진(가명, 43세)씨는 “평소 사춘기 아이와 대화거리가 없고, 말을 하면 잔소리처럼 받아들여 어려움이 많았는데 숲이란 편안한 공간에서 대화가 많아지고, 밀거나 끌어주는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스킨쉽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직장 다니느라 아이와 이런 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좋은 기회에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고, 이 계기를 잘 살려 가정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고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등 청소년 발달 시기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