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3 11:23 (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장 너머 지구촌’운영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장 너머 지구촌’운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9.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세계시민교육 ‘담장 너머 지구촌’을 2023년 4월부터 매월 4회 운영하고 있다.

한울 청소년과후아카데미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서 국제적 과제 및 이슈에 관심을 갖고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도록 개인 가치관의 근본적 변화를 통해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지식과 태도를 기르고 있다.

사례로 ‘우리에겐 권리가 있어요!’라는 주제로 다문화 학생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알아보고, 이들의 인권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조별로 토의하고 인권 표어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전개하여 참여의식과 다문화 시민성을 기를 수 있었다.

모든 청소년들이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세계의 상황과 문제에 공감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바탕으로 지구촌 문제를 창의적이고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거제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문화형으로 지역의 다문화 청소년과 함께 성장할 것이다.

(문의: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방과후아카데미 639-823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