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배움 열정 가득…DSME 열정주부아카데미 입학식
배움 열정 가득…DSME 열정주부아카데미 입학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2.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 직원 부인들 행복 에너지와 배움에 대한 열정 후원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은 25일 거제대학교 정보관 대강당에서 인사지원실장 이철상 부사장,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 평생교육원 하영록 원장과 170명의 직원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정주부아카데미 20기 입학식을 열었다.

열정주부아카데미는 총 12주 과정으로 가족사, 협력사 직원 부인을 포함한 임·직원 부인들을 대상으로 기초도예, 다이어트요가, 통기타, 서양화(기초) 등 11개 기본과정과 도예물레, 서양화(심화) 등 심화과정으로 구성, 총 1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19일부터 약 한 달간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바리스타 과정의 경우 3대1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많은 관심을 보였다.

열정주부아카데미는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주부의 자아실현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2005년 가을부터 시작, 지난 19기까지 28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제 20기 열정주부아카데미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특별강의와 함께 단합활동 및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

특히 주부 수강생들은 총동창회를 운영해 매년 봄 ‘알뜰장터’를 열어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또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에 동참하고 있다.

▲ 25일 거제대학교에서 제20기 대우조선해양 열정주부아카데미 입학식이 열려, 인사지원실장 이철상 부사장이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 지난 19기 열정주부아카데미 수강생이 기초도예 수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