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능포초, 찾아가는 통일교육 실시
능포초, 찾아가는 통일교육 실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5.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포초등학교(교장 허운영)는 21일(목) 4,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는“2015.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는 교육으로, 통일교육원 소속 전문강사 성원준, 이지혜 강사가‘통일에 대한 이해 제고 및 통일미래 비전 확산’의 목적으로 실시했다.

북한출신의 성원준 강사와 통일교육전문강사인 이지혜 강사는 학생들의 관점에서 통일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학생들은 분단과 통일의 의미를 알고, 북한과 남한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단어를 찾아보는 과정에서 북한을 조금 더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또한, 통일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시키는 동시에 북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일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이번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바른 시각을 가지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통일교육에 참가한 조재원 학생은“북한에 대하여 더 많은 것을 알고 싶고, 북한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능포초등학교는 관련 교과시간이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북한을 이해하고 통일의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