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1:27 (목)
거제교육청,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거제교육청,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7.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지난 24일(금)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단설유치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 각 과의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본 연수에서는 7월부터 10월까지 이루어지는 기록물 평가·폐기 절차를 안내했다. 보존가치가 있는 중요한 기록물을 선별하여 장기 보존하고, 보존가치가 없는 기록물은 폐기하여 기록물 보존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인 기록물 평가·폐기 절차는 한 번의 실수로도 기록물의 정보를 영원히 소실시킬 수 있는 만큼 가치 평가의 정확도가 요구된다. 이에 기록물 평가 시 업무 담당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관내 학교(기관)에서 보존 중인 기록물의 가치를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2015년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원문정보공개 서비스가 정보공개에 대한 생산자의 충분한 이해 부족으로 민감 정보의 노출 사례가 있어, 이를 예방하고자 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정보공개 제도 전반, 공개 정보와 비공개 정보의 구분 방법, 원문정보공개서비스 사용 방법, 민감정보 노출 예방 방법이다.

본 연수를 주관한 거제교육지원청의 담당 공무원은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 중 개방할 정보는 확실하게 개방하고, 지켜야 할 정보는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공무원의 역할이다. 본 연수가 국민들에게 공개할 수 있는 정보가 담겨 있는 기록물의 체계적 관리와 정확한 정보공개 실시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