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01 (금)
옥포종합사회복복지관에 “양산에서도 운영 노하우 전수받으러 와요”
옥포종합사회복복지관에 “양산에서도 운영 노하우 전수받으러 와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3.12.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는 11월부터 매주 복지관의 운영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복지관련 단체들의 견학으로 분주하다. 지난 5일(목)에는 양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중인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완규)에서 옥포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관의 특화사업, 외부지원사업, 효율적 시설운영방안에 대해 견학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2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견학은 같은 공기업에서 운영 중인 복지관중 유일하게 전국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복지관의 평가준비 노하우, 적은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시설라운딩도 가졌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의 김인 사회복지사는 “직원이 11명인데 적은 인력으로 종합복지관을 꾸려나가는게 대단하며, 외부지원사업도 많이 받아 시예산을 절감하면서 운영하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7월에는 진목초등학교 134명 학생들이 사회복지사 체험을 위해 복지관을 방문한바 있으며, 매월2회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정기 견학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8월에는 보건복지부 시설평가원에서도 복지관을 방문하여 평가준비와 시설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은바 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전국 사회복지관의 우수기관 견학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