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10.07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관장 박미경)은 지난 3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옥덕)와 협력하여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은 ‘제21회 거제시민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서명운동을 비롯하여 신고요령 등 전단지 배부, 아동학대예방 홍보물품을 배포와 더불어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 홍보가 함께 이루어졌다.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아동들이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다. 이에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어느 것보다 최우선 되어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는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아동학대가 근절되는 순간까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등)에 의거하여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이며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5-10-22 16:04:28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요즘도 무분별한 어른들에 의해 학대받는 아동들이 많다.
학대를 발견할시에는 속히 신고하고, 가해어른들은 철저히 조사하여 무거운 처벌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