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4:20 (목)
거제중앙초, 사랑과 감사가 가득한 졸업기념 주간 운영
거제중앙초, 사랑과 감사가 가득한 졸업기념 주간 운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2.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기태)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 2월 5일까지 형식적인 졸업식에서 벗어나 초등학교 생활을 정리하고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졸업기념 주간’을 운영했다.

이 기간 동안 거제중앙초 6학년 학생들은‘스포츠 및 진로체험 활동, 나의 꿈 주머니 만들기, 한솥밥 추억 만들기,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장 만들기, 행복한 시간 여행, 우리들의 추억, 졸업 그리고 새 출발’이라는 7가지의 대주제를 통해 그 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었다.

‘스포츠 및 진로체험 활동’ 이라는 주제로 김해 문화의 전당을 방문한 중앙초 6학년 학생들은 1인 1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과 스케이트 타기, 영화관람 등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하였다.‘나의 꿈 주머니 만들기’에서는 자기 이름 이니셜을 십자수로 새겨 넣어 그 속에 자기 꿈을 넣는 활동을 하였다. 또 ‘한솥밥 추억만들기’에서는 모둠별 만들고 싶은 음식을 만들어 함께 즐기는 졸업 파티를 하였고, ‘부모님 감사장 만들기’ 행사에서는 그 동안의 부모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학생들이 직접 상장을 만들었으며 이는 졸업식이 열리는 5일에 부모님께 전달하도록 했다. ‘행복한 시간여행’ 이라는 주제에서는 초등학교의 추억이 가득 담긴 장소에서 찍은 사진과 20년 후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타임캡슐에 담았다.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잘못된 졸업식 문화를 개선하고 졸업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실시한 거제중앙초 졸업주간 행사는 6년 동안 몸담은 거제중앙초의 추억과 함께 고스란히 졸업생의 가슴속에서 빛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