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3:04 (금)
거제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거제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2.2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23일 중회의실에서 권민호 시장 주재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별로 세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해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6기 거제시장 공약사업은 총 10개 분야 66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완료 20건(30.3%), 추진중 45건(68.2%), 보류 1건(1.5%)이며, 공약 이행률은 52%로 나타났다.

특이사상으로는 지난해까지 사업비 과다와 민원 야기 등 각종 문제로 보류됐던 주요도심지 전선 지중화사업은 한전, 통신사 등과 협의하여 올해부터 고현중심지 도시디자인 사업과 연계, 재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헌혈의 집은 대한적십자사의 헌혈의 집 설립요건 미충족에 따른 국고지원 불가로 여건이 성숙될 때까지 추진을 보류하기로 하고, 대신 헌혈차량을 이용, 헌혈운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권민호 시장은 “지난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양플랜트 산업지원센터, 학동 케이블카, 해양관광테마파크, 고현항 항만 재개발 등 주요사업을 착공하고, 고현종합시장 주차장과 대곡 ~ 황덕간 연결도로를 준공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공약사업 추진에 어려운 난관도 많이 있지만 국·도비 확보, 민간투자 유치 등 부서장들이 직접 발로 뛰며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 추진중인 공약을 조기에 마무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시민들이 쉽게 공약사항 이행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