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01 (금)
해금강테마박물관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 展
해금강테마박물관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 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5.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20일~6월4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야외전시관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6.4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 展’ 을 오는 20일부터 6월 4일까지 박물관 야외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제6회 지방선거를 앞두고 우리나라 선거 역사의 변천 과정을 되돌아보며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 展’ 은 당시 사용했던 역대 대통령 선거 벽보, 포스터, 표어 등 총 48점의 자료를 전시할 계획이며, 우리나라 선거 문화의 변화 및 성장 과정과 시대상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한국 선거 65년 역사 동안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선거 홍보 수단도 다양해졌으나, 그 중심에는 선거 벽보가 빠질 수 없다. 시대별로 정리된 선거 홍보 자료를 통해 민주화, 부패와 무능, 좌우 이념, 정권 교체 등의 시대상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제6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투표일을 앞두고 해금강테마박물관이 기획한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展’ 은 대한민국 선거 65년사를 되돌아보기 위한 취지로 출발한 전시이다.

다가오는 6월 4일은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치뤄지는 날이다. 올 해 성년을 맞으며 첫 선거권을 행사하게 될 새내기 유권자들에게는 지방선거 투표일은 어떤 의미일까?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역대 대통령 선거 포스터展 을 통해 오는 6월 4일 지방선거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치를 높여 성년으로 도약해 나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유권자의 적극적인 투표권 행사를 통해 한층 젊어진 참정권 행사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고 밝혔다.

민주주의의 꽃은 선거이고 그 선거의 주체는 바로 유권자이다. 유권자 의식과 선거 문화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던 지난 65년의 날들을 되돌아보며 다가오는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