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01 (금)
거제시, 5월 연휴기간 중 환경점검반 운영
거제시, 5월 연휴기간 중 환경점검반 운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5.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에서는 6일 임시공휴일과 연계되는 5월 5일(어린이날) ~ 8일(어버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기간 중 많은 관광객이 거제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깨끗하고 쾌적한 거제의 모습을 제공하기 위해 연휴기간 동안 환경점검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자원순환과에서는 연중 상시로 거가대교를 비롯한 도로 및 주요 길목의 노면청소를 실시중이고, 환경점검반을 편성운영하여 방치쓰레기를 즉시 수거하는 등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휴기간 중 3개반 8명으로 비상 상황반을 운영하여 상시 상황을 유지하여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 도로의 노면 청소와 유원지 및 관광지 주변 환경 점검반을 운영하고, 생활폐기물 수거대행업체도 평소와 같이 휴일 없이 수거토록 하였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에 대해서도 수시로 점검, 순찰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특별 근무를 실시하는 등 연휴기간동안 깨끗한 환경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자원순환과장(과장 서점호)은 “조선경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거제의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도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고 공중화장실도 내 재산같이 깨끗하게 사용하는 등 깨끗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