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01 (금)
장승포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 첫발 떼다
장승포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 첫발 떼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5.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 2017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한국전쟁사에서 가장 치열했던 겨울전투인 장진호 전투와 가장 인도주의적이며, 드라마틱한 주제를 가진 흥남철수작전을 재조명하고, 안보·호국 정신을 고취하고 계승하기 위해 거제시 장승포항에 추진 중인‘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이 사업추진을 위한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이 국가보훈처에서 보고받은 바에 따르면, 국가보훈처는 지난 4월 27일(수) 2016년 제1회 현충시설심의위원회를 개최해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을 위해 2017년 연구용역을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2017년 정부예산에 연구용역비 1억원을 반영하는 것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국가보훈처는 선박 인수 및 부지조성 등 검토할 사항이 남아있지만,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을 위해 2017년 연구용역을 실시한 이후, 2018년 기본 및 실시설계, 2019년 상반기에 착공, 2020년 하반기에 준공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이번 국가보훈처의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계획을 보고받은 김 의원은“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은 한국전쟁 당시 10만명에 가까운 피난민을 구조한 흥남철수작전의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한 사업”이라며“역사와 문화 그리고 거제의 지역관광산업을 연계하는 문화복합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사업추진의 의의와 효과를 설명했다.

또한 김 의원은“앞으로도 거제의 조선과 관광산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거제 경제의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뿐 아니라 각종 지역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은 김한표 국회의원의 제20대 총선공약으로, 새누리당 경남도당이 발표한 제20대 총선을 위한 5대 핵심공약의 하나로 선정되어, 새누리당과 정부 그리고 거제시 모두 중점사업으로 관심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호국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