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13:41 (수)
진목초, 흡연예방 인형극‘호랑이를 삼킨 담배’
진목초, 흡연예방 인형극‘호랑이를 삼킨 담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6.2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지난 28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흡연예방 인형극 (모여라 꿈동산 극단) ‘호랑이를 삼킨 담배’ 공연을 개최했다.

‘호랑이를 삼킨 담배’인형극은 저학년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심각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고 평생금연 다짐을 약속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가족에게도 금연을 유도하는 내용이었다.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재미나고 신나는 인형극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 교육의 중요성을 조기에 교육해 평생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이날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담배의 해로움을 조기에 알게 되어 어릴 때부터 바른 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황은숙 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자칫 딱딱하거나 어려울 수 있는데 신나고 즐겁게 인형극을 보고 즐기면서 흡연의 해로움을 조기에 깨우쳐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학년 발달 단계에 맞는 흡연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거제 진목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흡연예방교육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