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3:04 (금)
제1회 옥포항 문화축제 성황
제1회 옥포항 문화축제 성황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1.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토) 옥포항 친수공간에서 옥포1동 전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옥포항문화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제1회 옥포항 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총4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민 2,5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오전 10시 시민참여코너로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시민걷기대회를 시발로 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와 옥포2동 등 인근 3개동 축하공연, 가수 조지아 축하공연, 옥포초등학생들의 ‘리코드오카리나 연주’, ‘합창단 공연’, 거제시 마술협회 마술공연, 성지원생의 ‘꿈꾸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후 4시에 진행된 공식기념식에는 강해룡 거제시 부시장, 반대식 거제시의회의장, 김창규 도의원, 시의원 등 내·외빈이 참여한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이날 국회의원표창으로 정중배 옥포마을협의회 회장, 정영순 옥포1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장, 시장 표창으로 정영도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장, 신외순 옥포1동 바르게살기위원장, 의장 표창으로 김기희 대한적십자옥포1동 봉사회장이 수상하였으며,

제1회 자랑스러운 옥포1동민상은 공로부문에 도영규, 봉사부문에 김경수씨가, 이날 주 행사장인 옥포항 친수공간 준공과 관련하여 김창규 도의원, 김해연 경남미래발전연구소장이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그리고 옥포경로당, 옥포여성경로당에서 급식봉사와 관련하여 어르신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조숙경 아름다운 동행 회장, 신경미 옥포1동 여성봉사대장에게 각각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3부 축하공연으로는 외국인이 참여한 동민 노래자랑과 CHK 댄스팀, 가수 김주아, 밴드 비스타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행사중 권민호 거제시장께서 방문하여 동민들을 격려하였고, ‘쓰러집니다’‘당돌한 여자’의 인기가수 서주경 공연으로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이후 4부 경품행사 및 폐회식을 진행하였으며, 옥포항을 수놓은 화려한 ‘불꽃놀이’로 피날레를 장식하였다.

정영도 옥포항문화축제 대회장은 ‘옥포1동 동민과 전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한 마음 한 뜻으로 성공리에 행사를 마쳐 더할나이 기뻐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였고, 이번 행사의 명예대회장인 김백구 옥포1동장은 ‘이번 행사를 추진한 관계자분 및 기관단체 등에 감사를 표하며, 이후 행사에는 더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이번 옥포항 문화축제 행사는 기존 체육대회 및 어울림 마당 형태의 동민의 날 행사를 탈피하여 ‘문화와 예술이 상존하는 축제’라는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옥포항은 항상 문화와 예술이 있는 중심지역으로 발전시키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주변 인근 상권도 같이 발전·상생하는 문화축제 형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