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6 (금)
2017년 3월 4주차 시정뉴스
2017년 3월 4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4.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미국의 기업가 빌 게이츠는 ‘가장 불만에 가득 찬 고객이 가장 위대한 배움의 원천’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불만을 개선으로, 개선을 배움으로 바꾸는 노력, 언젠가는 스스로에게도 힘으로 돌아오지 않을까요?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거제시민자치대학이 지난 23일 개강식을 갖고 2017년 출발을 알렸습니다.

올해 거제시 명예시민으로 해양가스전 개발 프로젝트 총괄책임자인 비노드 쿠마 싱 씨가 선정됐습니다. 명예시민증 수여식 현장, 전해드립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거제시민자치대학이 지난 23일 개강식을 갖고 2017년 첫 강의 문을 열었습니다.

<2017년 거제시민자치대학 개강식>

2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 날 개강식에는 배우 이광기 씨가 첫 강사로 나서 ‘따뜻한 나눔을 통한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거제시민자치대학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 웃음, 건강, 소통, 가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연이 진행됩니다.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지원을 받아 4대의 버스를 운행, 청소년수련관까지 편안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거제시 명예시민으로 인도인 비노드 쿠마 싱 씨가 선정됐습니다. 명예시민증 수여식 현장, 전해드립니다.

<거제시 명예시민증 수여식>

지난 21일, 거제시청 시정상황실에서 비노드 쿠마 싱 씨에 대한 명예시민증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비노드 쿠마 싱 씨는 프랑스와 일본 유전기업의 합자회사인 ‘해양가스전 개발 프로젝트’ 총괄책임자로, 최근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에 약 6조 원 규모의 대형 해양공사를 원활히 진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명예시민으로 선정됐습니다.

거제시는 이 날 수여식에서 명예시민증과 거북선 모형 기념품을 전달하며, 앞으로도 거제시의 발전을 위해 애써 달라 당부했습니다.

<포토 뉴스> 

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서일준 부시장, 개학기 통학로 안전점검>

서일준 부시장이 지난 23일 수양동과 장평동 일대 통학로를 돌며 도로안전시설물과 공사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점검은 신학기 맞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것으로, 이 날 서 부시장은 녹색어머니회 등을 통해 통학로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도 청취했습니다.

<능포동 양지암공원 튤립 개화>

겨우내 움츠렸던 양지암공원 튤립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며 거제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양지암공원에는 튤립 외에도 앞서 만개한 개나리, 수선화, 조팝나무, 목련 꽃이 어우러지며 봄날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거제 수선화, 개나리로 노랗게 물들다>

거제8경 중의 하나인 공곶이농원에도 노오란 수선화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공곶이농원으로 향하는 일운면 국도 14호선을 시작으로, 사등면 신거제대교부터 장평동까지, 거제 곳곳이 수선화와 개나리로 노란 물결을 이루며 시민들의 눈길을 붙잡고 있습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에서 구직자들을 위한 ‘2017 조선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는 오는 5월 24일 수요일 낮 1시부터 5시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채용관 35개, 유관기관정보관 5개, 부대행사 및 취업정보관 10개 관으로 구성됩니다.

조선업에 구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소선업희망센터 730-1991 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 한부모 가정을 위한 ‘남해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나들이는 오는 4월 29일, 남해 일원으로 떠나며, 참가비, 식사 등 경비는 전체 무료입니다.

선착순 20가정에 한하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633-7636, 7638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 2017년도 상반기 부부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다시, 여보~ The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5월 13일, 일운면 와현리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꾸며집니다.

거제시에 주소를 둔 부부 20쌍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거제가정상담센터 633-7636, 7638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구 30만 시대,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도시, 거제시정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