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2017년 4월 1주차 시정뉴스
2017년 4월 1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4.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4월은, 올 초 수립한 행정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시청자 여러분도 올 초 세웠던 계획들, 지금은 어디쯤 와 있는지 확인하여 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지난 8일, 대금산 진달래축제가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에서 진행됐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과 협약을 맺고 포로수용소 세계기록 유산 등재를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차질없는 선거를 위해 거제시와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함께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대금산 진달래가 꽃망울을 활짝 터트리며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연분홍빛 물결이 일렁이는 대금산 풍경, 첫 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연분홍빛 물결’ 대금산 진달래 축제>

지난 8일, 대금산 진달래축제가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에서 진행됐습니다.

축제는 오전 9시 반, 대금산 율천고개에서 진달래 군락지까지 오르는 등반대회를 시작으로, 시민의 안녕과 행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례, 개막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축하공연, 현장가요제를 비롯한 볼거리와, 진달래 꽃잎이 담긴 진달래 화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금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한 때를 선사했습니다.

대금산 진달래는 산 중턱부터 정상까지 2.4ha에 걸쳐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오는 주말 100% 개화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거제시가 가진 큰 역사적, 문화적 자산이죠. 포로수용소를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됐습니다.

<포로수용소 세계기록유산 등재 협약 체결식>

거제시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과 협약을 맺고 포로수용소 세계기록 유산 등재를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거제시와 통일평화연구원은 한국전쟁 당시 포로수용소 국내·외 중요 기록물 수집, 아카이브 센터 건립을 위한 협력, 국제학술회의와 사진전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포로수용소를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는데 힘을 싣는다는 계획입니다.

거제시는 지난 해 포로수용소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타당성 용역 조사를 벌인 결과, 포로수용소 기록물이 국내 23개 기관 4600여 건, 해외 17개국 34개 기관에서 200만 여 페이지를 소장하고 있음을 파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수집, 보관할 수 있는 기틀이 필요하다 보고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 밝혔습니다.

거제시가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차질없는 선거를 위해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대통령선거 선거관리교육>

거제시는 지난 4일 거제시청 6층 대회의실에서 각 면‧동 위원장, 간사, 서기, 투표관리인 1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관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어, 5월 4일과 5일에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위한 교육도 진행됐습니다. 사전투표관리관, 장비담당사무원 등 38명은 지난 13일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장비실습 교육 등 사전투표 교육을 마쳤습니다.

거제시는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질 수 있도록 4월 17일에는 사전투표관리교육, 5월 2일에는 투표용지 검수 등 투표관리교육을 진행하고, 총 세 차례에 걸쳐 사전투표 모의시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포토 뉴스>

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거제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 개최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가 청소녀상담복지센터에서 지난 3월 31일 개최됐습니다. 이 날 회의에는 거제시와 거제경찰서, 청소년전문가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해 올해 청소년정책 시행계획과 청소년특별지원대상자 선정 안건 등을 심의했습니다.

사등면 첫돌 축하편지 및 꽃 전달 서비스

사등면이 자녀 첫돌을 맞은 두 가정에 축하편지와 장미꽃을 전달하며 따뜻한 행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축하편지와 꽃 전달 서비스는 정부3.0 추진의 일환이자 사등면 특수시책으로, 올해 3월부터 시행돼 왔습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시보건소에서 임산부를 위한 ‘모유사랑 아가사랑 교실’을 엽니다.

오는 18일 거제시보건소 3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실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모유수유자세와 성공법에 대해 강의하며, 참가 정원은 30명입니다.

보건소에 등록된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면 참가 가능하며, 3월에 참가했던 분은 제외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거제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으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거제시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미혼남녀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싱글벙글 자원봉사단’을 운영합니다.

미혼 남자 15명, 여자 15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28일까지, 거제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우편,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참가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싱글벙글 자원봉사단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됩니다. 거제시 미혼남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년 민방위 본교육 일정 알림입니다.

먼저 민방위 교육 5년차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비상소집훈련은 5월 29, 30, 31일, 6월 1, 2, 3일에 진행되며, 타 시군구 대원도 해당일, 지정장소에 오시면 참석 가능합니다.

교육 4년차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은 5월 16일부터 6월 29일까지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됩니다.

본인의 연차는 각각 거소지 면동 주민센터, 주민등록상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구 30만 시대,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도시, 거제시정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