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4월 2주차 시정뉴스
4월 2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4.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무재조정안이 모두 가결됨에 따라, 법정관리를 피하고 신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거제 경제의 큰 축을 이끌던 조선업체에 날아온 희소식, 잠시 후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국민연금공단 본사가 있는 전주를 직접 찾아 대우조선해양이 스스로 구조 조정할 수 있도록 채무재조정안을 수용해 달라 호소했습니다.

제10회 양지암축제가 지난 15일, 2천여 명의 시민들이 발걸음 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거제시와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가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지난 13일 국민연금공단 본사가 있는 전주를 직접 찾아 대우조선해양이 스스로 구조 조정할 수 있도록 채무재조정안을 수용해 달라 호소했습니다.

<권민호 시장, 국민연금공단 찾아 채무재조정안 수용 호소>

권 시장의 이번 방문은 대우조선해양 채권자집회를 앞두고 국민연금이 채무재조정안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데 따른 것입니다. 권 시장은 대우조선해양의 단기법정관리 ‘P플랜’을 막기 위해 직접 전주로 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 시장은 대우조선해양이 단기법정관리에 들어가면 거제지역 경제는 물론 조선 산업의 근간이 흔들리게 된다며, 대우조선의 회생을 위해 자율적으로 구조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후 17일, 국민연금공단은 대우조선해양의 자율적 채무조정 찬성 결정을 내리며, 대우조선해양은 법정관리를 피하고 신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남해 바다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시원한 풍경에 화사한 꽃까지. 제10회 양지암축제가 능포동 양지암조각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렸습니다.

<제10회 능포 양지암축제 성황>

제10회 양지암축제가 지난 15일, 2천여 명의 시민들이 발걸음 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축제는 15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길놀이, 사물놀이 등 공연과 함께 양지암공원 걷기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열렸습니다.

시민들은 양지암조각공원을 가득 채운 튤립과 함께 파란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추억을 남기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양지암 조각공원은 지난 2005년부터 조성을 시작해 조각작품, 잔디광장, 장미공원, 전망대 등이 갖춰지며 거제시민들은 물론 전국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솝니다.

거제시와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가 지난 6일,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을 시작했습니다.

<2017년 기존 영업주 위생 교육 실시>

기존영업주 위생교육은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식품위생에 관한 전문교육을 실시, 시민들에게 보다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입니다.

거제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와 함께 관내 3658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법 및 정책방향,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노무 및 세무 교육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교육은 4월 6일과 7일, 11일과 12일에는 청소년수련관에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됩니다. 마지막 6월 22일 교육은 다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됩니다.

현행 식품위생법상 위생교육을 받지 않으면 과태료 20만원 등 행정처분이 이뤄지는 만큼, 음식점 영업주 분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포토 뉴스>

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거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실무협의체 회의를 시작으로 7일 대표협의체 회의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거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통해 9월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 10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행사 논의를 마무리 짓고 복지허브화 정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결의했습니다.

<독봉산 웰빙공원 ‘봄꽃 활짝’>

독봉산 웰빙공원에 봄꽃들이 일제히 피어나며 공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화사한 봄기운을 전달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시민 2천여 명이 공원을 찾아 활짝 핀 봄꽃을 보며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2017년도 농업창업보육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입니다.

농업창업보육과정은 전문성과 신지식을 갖춘 청년창업농을 육성하고자 실시하는 교육으로, 영농기술 및 경영, 마케팅, 유통, 정보화 교육 등 다양한 과정이 진행됩니다.

모집 인원은 경남도내 35명이며, 도내에 거주하는 만 50세 이하 농업계대학 졸업자, 귀농인, 구직자, 영농희망자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마감은 5월 2일까지며,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조벽 교수와 함께 하는 부모 토크쇼가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진행됩니다.

현재 동국대 석좌교수이자 감정코칭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벽 교수는 인재개발, 자녀 인성교육법 전문가로, 이번에는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갑니다.

토크쇼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님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사전에 접수를 하셔야 하며, 400명 선착순 마감합니다.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 기간은 4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씩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거제시농업개발원 농업인교육관입니다.

신청은 농업개발과 관광농업담당 639-6445번으로 전화 접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구 30만 시대,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도시, 거제시정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